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2.10] 최신 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는 디지털 후가공 시스템을 선보인 한일듀프로㈜

_국내전시 리포트_/K-PRINT

by 월간인쇄계 2023. 1. 18. 09:00

본문

‘차별화된 후가공이 디지털 인쇄분야에서의 중요 경쟁력’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이제는 디지털 후가공 장비를 결정하는데 있어 이전처럼 빠른 작업 속도에만 큰 비중을 두는 것이 아닌 한 대의 장비가 여러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서 공정 자동화와 편의성을 통해 작업자의 개입이 많이 필요하지 않으면서, 소량의 인쇄물을 높은 정확도로 처리할 수 있는 내구성이 보장된 장비를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

K-PRINT 2022를 통해 이러한 조건들을 충족할 수 있는 자사의 디지털 후가공 제품군을 선보인 한일듀프로㈜ 부스에는 전시 첫 날부터 많은 관람객들이 찾아 시연을 관심 있게 지켜봤으며 이는 전시 둘째 날부터 이어진 계약 건수로 나타났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장비들은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내구성과 기능적인 측면에서 검증되었기 때문에 인쇄업계 관계자들은 부스에서 진행된 장비 시연을 통해 각 후가공 공정의 최신 기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었다. 

한일듀프로㈜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 고객들이 디지털 후가공 장비 선택에 있어 기능적으로 어떤 것들을 주요 선택 포인트로 생각하고 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하면서 주요 장비 별로 관람객들이 관심을 가졌던 기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1. DDC-810 DIGITAL SPOT UV COATER

이미 국내 시장에서 주요 선도 업체들이 DDC-810을 사용 중에 있기 때문에 얇은 선이나 작은 크기 폰트의 인쇄물과 바니쉬 잉크가 얼만큼 정확하게 코팅 매칭이 이뤄지고 이에 대한 메커니즘에 대해 많은 관심이 있었다.

오는 11월 IGAS 2022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는 DDC-8000 DIGITAL SPOT UV COATER는 588×1,068mm 사이즈의 대형 인쇄물의 코팅 뿐 아니라 포일(박) 작업까지 가능하다는 점이 주목 받았다. 

2. DC-648 SLITTER/CUTTER/CREASER

후가공 작업 중 인쇄물의 틀어짐에 대한 해결 방안 역시 많은 관람객들의 관심 사항이었는데, 인쇄물의 틀어짐 문제를 장착된 카메라 센서를 통해 대응하는 전 세계 유일한 장비인 DC-648의 카메라 센서도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 사이에 화제가 되었다.

3. 150 BOOKLET SYSTEM(DSF-2200+DBM-150+DBM-150T)

탁월한 생산성과 정확한 작업 능력,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대형 규모 인쇄사와 POD 전문업체에서 여러 차례의 설치가 이뤄진 중철 제본기 DBM-150과 에어시트 피더 DSF-2200, 트리머 재단기 DBM-150T로 구성된 150 BOOKLET SYSTEM에 대해서도 여러 분들의 문의가 이어졌다. 특히 소형 장비 대비 정확한 중철, 재단 능력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DSF-2200를 활용한 디지털 출력물 급지에 대한 정확성에 관심이 높았다.

4. OXO MULTI SKILL

자동 급지 기능과 함께 PIT STOP 오시 및 BUTTERFLY 접지 기능이 통합된 콤팩트한 일체형 오시/접지 시스템인 옥소 멀티 스킬(OXO MULTI SKILL)은 기존 장비의 A/S 발생 등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고객들의 문의가 많았으며, 컬러 터치스크린을 통한 쉽고 편리한 구동방식과 유지 보수를 최소화하면서 안정적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어 유럽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는 특징으로 시연을 통해 작업 속도 및 생산성을 직접 확인해 보고자 하는 문의가 많았다. 

5. PK DIGITAL CUTTING MACHINE

이번 전시 기간 중에는 여러 후가공 작업을 하나의 장비로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문의가 많았는데, 이 때문에 반칼과 완칼, 미싱, 오시, V컷 등 여러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자동 디지털 멀티 커팅 시스템 PK DIGITAL CUTTING MACHINE은 스티커와 박스, 굿즈 제작 업체 관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장비의 다기능성과 함께 자동 급지 및 배지 기능에 대해서도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한일듀프로㈜ 관계자는, “2022년 상반기에는 국내 시장에서 스테디 셀러가 되었다고 할 정도로 연 매출 50억 이상의 중견 기업을 중심으로 여러 대의 DDC-810 설치가 이뤄졌으며, 다수의 중소규모 인쇄업체에서 DC-618 및 PK 평판커팅기를 도입해서 운용 중에 있다”고 하면서, “하반기에는 K-PRINT에 출품한 제품군을 중심으로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할 수 있도록 영업 및 사후 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비문의 - 한일듀프로㈜|

전화 02)2113-101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