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3.04] 정광인쇄㈜, 고모리 온 프레스(ON PRESS)에 소개

_기업탐방_/비즈니스포커스

by 월간인쇄계 2023. 6. 12. 09:00

본문

토털 패키지&디자인 서비스 전문기업 정광인쇄㈜가 고모리(KOMORI) 본사에서 온 프레스(ON PRESS)와 고모리글로벌(KOMORI Global)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개하는 2023년 첫 번째 한국 고객사로 선정되어 최근 촬영을 마무리했다.

이번에 촬영한 정광인쇄 영상은 후반작업이 마무리 되는대로 고모리글로벌(KOMORI Global)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되어 글로벌 인쇄인들에게 소개되며, 곧 발간되는 고모리 온 프레스(ON PRESS) 웹진에도 함께 게재될 예정이다.

최근 고모리 리스론(Lithrone) G37 6도 인쇄기를 도입한 정광인쇄는 직전에 보유했던 G40 인쇄기는 물론 창업 이래 지금까지 줄곧 고모리 인쇄기를 통해 고품질 패키지 인쇄물을 생산하고 있으며, 지난 2013년에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인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했을 정도로 글로벌 수준의 품질을 인정받았다. 

이날 인터뷰에서 “정광인쇄는 식품 패키지와 화장품 패키지 인쇄에 특화되어 있는 생산 시스템을 통해, 디자인부터 납품까지 빠른 대응과 품질 향상을 위한 연구 개발 활동을 기반으로, 고객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소개한 이민섭 전무이사는, ‘오랜 기간 고모리 인쇄기를 통해 고품질 패키지 인쇄물을 생산해 오면서, 고모리 인쇄기의 안정성과 조작의 용이함, 경제성 등을 누구보다 잘 알고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정광인쇄의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꼽았다.

이어, ‘국전 사이즈부터 최근의 경향에 맞게 줄어든 인쇄 사이즈까지 모두 대응 가능하다는 점과 합리적인 유지 보수 비용’을 고모리 리스론(Lithrone) G37 6도 인쇄기의 장점이라고 설명하고, “창업 이래로 고모리와의 동반 성장을 모토로 긴밀한 파트너 관계를 이어온 만큼, 더욱 적극적인 고모리의 지원과 함께, 보다 다양한 분야로의 확장을 통해서 한 단계 성장하는 2023년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하면서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고모리 온 프레스(ON PRESS) 웹진은 새로운 고모리 장비와 기술에 대한 소개와 함께 세계 각국의 고모리 장비 고객들의 소식, 인쇄 관련 이벤트와 뉴스 등을 담고 있다.

|INTERVIEW - 정광인쇄㈜ 이민섭 전무이사|

 

정광인쇄에 대한 소개와 정광인쇄가 가진 경쟁력

저희 정광인쇄 주식회사는 1990년 창업 이래 30여년이 넘는 시간 동안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대응하며 성장해 왔습니다. 

패키지를 통해 소비자에게 보다 명확하게 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디자인부터 소재 선택, 인쇄와 후가공까지, 정광인쇄에서는 제품에 대한 가치를 고객과 함께 고민하면서 보다 높은 수준의 컬러 구현과 특수 효과를 통해 차별화된 패키지 인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3년에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인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했을 정도로 글로벌 수준의 품질을 인정받았습니다. 

식품 패키지와 화장품 패키지 인쇄에 특화되어 있는 생산 시스템을 통해, 정광인쇄는 디자인부터 납품까지 빠른 대응과 품질 향상을 위한 연구 개발 활동을 기반으로, 고객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창립 이후 줄곧 고모리 인쇄기를 사용해 온 이유 

고모리는 올해로 100년을 맞이하는 인쇄기 제작 전문 회사입니다. 창업 당시부터 지금까지 줄곧 국내 최고의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고모리는 꾸준한 R&D, 합리적인 서비스 정책, 신속한 대응을 강점으로 하고 있어 저희 회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고품질 인쇄 서비스와 빠른 대응에 잘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오랜 기간 고모리 인쇄기를 통해 고품질 패키지 인쇄물을 생산해 오면서, 고모리 인쇄기의 안정성과 조작의 용이함, 경제성 등을 누구보다 잘 알고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은 정광인쇄의 차별화된 경쟁력입니다. 이는 정광인쇄가 고모리와 동반 성장을 이어오면서 고객들에게 최고 수준의 인쇄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어 큰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패키지 인쇄작업에 있어 고모리 인쇄기의 기능적인 강점

최근 국내 인쇄 시장, 특히 패키지 시장은 점점 높아지고 있는 품질에 대한 요구와 더불어 작은 사이즈의 인쇄 물량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존에 생산하던 국전 사이즈부터 최근의 경향에 맞게 줄어든 인쇄 사이즈까지 모두 대응 가능하다는 점과 합리적인 유지 보수 비용 등은 고모리 37인치 패키지 기계의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존 보유했던 40인치 기종과 대비해서 판재와 용지 가격 등 10%의 원재료 절감과 전력량 20%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저희가 가지고 있는 많은 경험을 토대로 보다 적극적인 영업이 가능하다는 것도 고모리 인쇄기의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주목할 만한 패키지 인쇄 트렌드

최근에는 코로나로 인해 식품 및 화장품 시장에서도 일반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 다양화로 인해서 다품종 소량생산 추세가 더욱 강화되고 있습니다.

또한 단순히 제품을 눈으로 보고 만지면서 가질 수 있는 느낌을 넘어서, 패키지를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와 상징이 중요시되는 이미지의 시대가 되었습니다. 

단순한 상품을 통한 경쟁이 아니라 이 개념을 포괄하는 브랜딩 관점의 전략적 접근과 이를 통해 생성된 독점적이고 경쟁력 있는 정체성을 확립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미입니다.

이로 인해, 단순히 인쇄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전체 인쇄 공정 안에서 다양한 효과들을 요구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는 비단 패키지뿐만 아니라 인쇄업계 전반에 영향을 미치면서, 산업 구조의 재편화로 이어지고 있으며 모든 인쇄 회사들의 숙제이기도 합니다.

 

올해 주요 계획

작년과 비교해서 코로나로 인한 방역 관련 규제가 간소화 되면서, 이를 통해 또 한번 바뀌게 될 생활 패턴의 트렌드 변화를 예의주시하면서, 고객 니즈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갈 것입니다.

현재 코로나 이전 상황과 비교하여 생산물량이 크게 줄어든 만큼 생산성에 대한 평가를 내리기는 어렵지만 손지 매수는 현저히 줄어든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고모리 기계에 대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작업자인 만큼 인쇄 속도나 안정성은 기존 대국전과 비슷한 수준이며 페이지들간의 품질의 균일성 또한 우수하다고 생각합니다. 기존 대국전에서 채용하고 있는 더욱 다양한 자동화 사양이 37인치에도 채용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또한 한국 및 글로벌 시장에서 고모리 GL 37 패키지 모델에 대한 가치 평가에서 저희 정광인쇄의 역할이 크다고 느껴져 책임감이 크지만, 창업 이래로 고모리와의 동반 성장을 모토로 긴밀한 파트너 관계를 이어온 만큼, 더욱 적극적인 고모리의 지원과 함께 보다 다양한 분야로의 확장을 통해서 한 단계 성장하는 2023년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앞으로 정광인쇄에서 선보이는 차별화된 고품질 패키지 인쇄물에 대해 더욱 많은 기대와 성원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