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3.09] 탁월한 가성비로 보다 효율적인 공정을 구현, 고급 상업/패키지 인쇄물을 양산할 수 있는 UV LED 경화 시스템 - UVLEDTEK 해외 마케팅 담당 Alisa ye 이사

_인터뷰_/Global Interview

by 월간인쇄계 2023. 11. 16. 09:00

본문

UVLEDTEK에 대한 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UV LED 칩, 패키징 및 광원 시스템 전문 공급 기업 UVLEDTEK은 고성능 근자외선 LED 경화 장비, 고품질 자외선 LED 칩/램프 비드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기술 혁신 기능을 갖춘 풍부한 UV 산업 솔루션을 기반으로 개방적이고 상생하는 제품 생태계 구축, 산업 표준 구축 촉진, 페인트와 잉크의 UV 경화 및 공기, 물, 표면 살균 등 LED 연관 산업의 업그레이드를 위해 기술 개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선임 기술 인력으로 구성된 R&D 기술진과 완벽한 반도체 UV LED R&D 생산 라인을 기반으로 인쇄와 광섬유, LCD 및 기타 경화 애플리케이션 시장을 위한 UVA-LED 경화 광원 시스템, 멸균 및 소독 시장을 위한 UVC-LED 칩, UV 디바이스, UV COB 패키지 및 UV 시스템과 같은 업계 최고의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UV LED 전문 기업 UVLEDTEK은 핵심 연구개발팀이 전체 조직의 40%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서 안정적이면서 일관성 있는 품질의 UV LED 관련 솔루션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고 있습니다. 

UVLEDTEK의 제품들은 어떤 인쇄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까. 

글로벌 시장에서 UVLEDTEK 제품은 플렉소그래픽 라벨 인쇄와 오프셋 인쇄, 디지털 인쇄 및 잉크젯 인쇄와 같은 광범위한 인쇄 응용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중국 내에서도 상하이와 원저우, 션전 등에 위치하고 있는 대형 인쇄업체들이 새로 도입한 인쇄기를 포함, 하이델베르그와 고모리, 코닉앤바우어, RMGT 등 여러 종류의 오프셋 인쇄기에 UVLEDTEK UV LED 시스템을 장착해서 탁월한 가성비로 보다 효율적인 공정을 구현, 고급 상업/패키지 인쇄물을 양산하고 있습니다. 

UV LED 경화 시스템은 고급 상업/패키지 인쇄물 제작에 있어 친환경적인 인쇄 환경 조성과 보다 높은 수준의 인쇄 품질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번 전시회 참가 목적에 대해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 인쇄 고객들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UVLEDTEK 제품군을 선보일 수 있도록 인쇄 업계에서 오랜 장비 공급 경험을 갖고 있는 마이크로콘트롤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이번 전시회에서는 마이크로콘트롤스와 함께 UV LED CREATING SYSTEM 샘플과 TV 영상을 통해 UVLEDTEK 경화 시스템 관련 기술의 장점들을 소개할 계획입니다. 

마이크로콘트롤스㈜ 조규행 이사와 함께

인쇄 시장의 발전과 함께 인쇄 기술이 혁신되고 있는 가운데, 당사의 UV LED 경화 시스템은 인쇄 산업이 더 높은 발전 단계로 진입할 수 있도록 돕고, 전통적인 인쇄 산업이 고질적인 가격 경쟁에 갇히지 않고, 그들만의 시장 영역을 확장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한국 인쇄 시장에서 화장품과 식품 관련 인쇄 물량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만큼, 이런 인쇄물을 제작하고 있는 인쇄사들이 품질 수준과 부가가치를 높이는데 저희 UV LED 경화 시스템이 의미 있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UV 인쇄물 특유의 냄새로 인해 UV 인쇄를 꺼린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UV 인쇄물에서 나오는 특유의 냄새는 UV 잉크와 UV 수은 램프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데, 인쇄 기술과 효율성을 높이는 과정에서 현재로서는 피할 수 없는 일입니다. 

하지만 LED는 이상한 냄새가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UVLEDTEK에서는 LED 관련 연구 개발을 지속하고 있으며, UV LED 잉크와 UV LED 경화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는 업체들을 통해 알게 되실 수 있을 것입니다. 

UVLEDTEK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 사례를 소개해 주시기 바랍니다. 

30년 이상 폴란드 패키징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패키징 인쇄 전문기업 DOT2DOT에서는 2년 여의 검토를 거쳐 지난 2019년 10월 KBA106-10+2 오프셋 인쇄기를 시작으로 총 3대의 자사 인쇄기에 UVLEDTEK의 LED 경화 시스템을 장착, 품질 수준을 높이면서 친환경적인 인쇄 공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모리 그룹의 주요 고객사인 글로벌 인쇄 기업 LEO 페이퍼 그룹은 2018년 글로벌 기업 2곳과 UVLEDTEK 제품을 비교, 검토한 끝에 현재 132대의 인쇄기에 UVLEDTEK의 LED 경화 시스템을 장착해서 안정적으로 사용 중에 있습니다. 

UV LED 경화 시스템으로 일반 UV 잉크를 경화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여러 곳의 인쇄 업체들이 UVLEDTEK의 LED 경화 시스템을 UV 잉크 경화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380~390나노미터를 중심으로 전후의 광 개시제와도 훌륭하게 반응해서 경화합니다. 

일반 UV 램프는 최대 조사 능력이 500mW정도인데 반해서, UVLEDTEK의 LED 경화 시스템은 380~390나노미터 최대 2,700mW의 초강력 조사 능력은 마치 태풍과도 같아 200~420나노미터의 UV 잉크를 경화, 건조합니다.

상업 인쇄물 생산 업체들의 UV 인쇄 시스템 전환이 늘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 상업 인쇄 전문 기업들이 파우더 문제와 건조 공정을 거치면서 색상이 둔화되는 현상 등의 문제로 점차 UV/LED 시스템으로의 전환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국 시장에서는 특히 UV와 UV LED용 잉크 가격 차이가 크게 줄게 되면서 고급 상업/패키지 인쇄 공정에 UV LED 경화 시스템 설치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마이크로콘트롤스와 함께 적극적인 영업,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서 높은 기술 수준을 갖추고 있는 한국 인쇄업체들이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UVLEDTEK UV LED 시스템을 활용해서 친환경적인 인쇄 환경 조성과 보다 높은 수준의 인쇄 품질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