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3.11] 고객들은 기대에 부응하는 인쇄사를 찾으면 주문을 지속적으로 반복하는 성향지녀 - 아이디얼라이언스 조단 고스키 전무이사

_인터뷰_/Global Interview

by 월간인쇄계 2024. 1. 16. 09:00

본문

다양한 인쇄 공정에 있어 컬러 매니지먼트와 공정 제어는 상당히 중요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형 포맷 인쇄(wide format printing)에 있어서는 종종 간과되고 있는 요소들이다. 그렇다면, 더 나은 컬러 작업 워크플로우를 기반으로 대형 포맷 인쇄사들이 효율성과 품질, 그리고 수익성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이를 위한 전문적인 노하우를 아이디얼라이언스(Idealliance)의 전무이사인 조단 고스키(Jordan Gorski)씨에게 들어봤다. 글로벌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시장을 위한 인쇄 표준 및 모범 사례 개발을 지원하고 있는 아이디얼라이언스는 대형 포맷 제작자가 컬러를 마스터하고 시험 인쇄를 간소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 지침과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아이디얼라이언스(Idealliance)의 조단 고스키(Jordan Gorski) 전무이사는 “인쇄 구매자가 일단 자신의 기대에 부응하는데 있어 도움이 되는 인쇄사를 찾게 되면 연속성 있는 주문이 반복되기 마련이다.”라고 언급했다.

경쟁이 치열한 인쇄 산업 환경에서 대형 포맷 생산업체들이 타 업체들과 차별화 하기 위한 요소로서 컬러와 프리프레스 분야의 전문성이 얼마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고 생각합니까?

대형 포맷 인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대부분의 업체에 있어 그 사업 운영 방식 결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요소는 컬러와 프리프레스 분야에 얼마나 깊이 있는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대형 포맷 인쇄물을 소비하는 고객사들은 그야말로 다양한 전문 산업 분야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컬러 매니지먼트를 효율적으로 적용해 고객이 기대하는 그 이상의 품질로 인쇄물을 제작하고 공급하는 것이 대형 포맷 인쇄사들의 성공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제품 품질에 대한 기대치가 상당히 높은 럭셔리 브랜드 고객사를 비롯해 대형 글로벌 브랜드 고객사의 경우 품질과 컬러의 반복성을 유지하면서 인쇄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인쇄사와 협업하는 것을 중요시 합니다. 이러한 인쇄 구매자들은 일단 자신의 기대에 부응하는 인쇄사를 찾게 되면 연속성 있는 주문을 지속적으로 반복하는 성향을 갖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작업의 효율성은 대형 포맷 인쇄사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까?

인쇄사들의 일반적인 생산 효율성은 지속 가능한 수익성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내부적으로 잘 갖춰진 공정 제어 기능은 사전 인쇄 및 재인쇄를 제한하여 매번 고객의 기대치를 충족시키는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컬러의 효율성을 고려할 때 고객은 비용 대비 최고의 효과를 얻고 싶을 것이며, 이를 기반으로 인쇄 서비스 제공업체는 더 부가가치 높은 안정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이디얼라이언스는 많은 인쇄사들이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모르는 컬러 표준에 초점을 맞춰 글로벌 교육과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쇄사에 G7 준수의 가치를 확신시키기 위해 아이디얼라이언스는 어떠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까?

아이디얼라이언스가 수행하는 많은 작업은 인쇄업체뿐만 아니라 인쇄물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도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인쇄물 구매자, 광고 기획사, 워크플로우 운영자 및 관리자, 기술 제공업체는 모두 동등한 경쟁의 장에서 아이디얼라이언스에서 제공하는 교육과 인증, 그리고 표준을 기반으로 저마다의 역할을 하고 있으므로 아이디얼라이언스의 이러한 역할에는 모두가 동의할 것입니다. 아이디얼라이언스에서 제공하는 교육과 인증, 그리고 표준을 기반으로 연쇄적인 생산 및 공급 과정 즉, 공급망을 구성하며 담당하고 있는 업체들은 저마다 각자의 역할을 분담하고 있습니다. 서로 관련성이 있고 필요한 것들에 집중하고 협업함으로 목표하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것입니다. 아이디얼라이언스가 프린팅 유나이티드 얼라이언스를 통해 수행하고 있는 작업은 공급망의 여러 부문 부문을 하나로 묶는 역할이며,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해 공급망이 필요로 하는 것을 전 세계 산업계에 안내하고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입니다. 모두가 공급망 내에서 자신이 맡은 역할이 무엇이고 이를 어떻게 효율적이고 유기적으로 수행해 나갈 수 있는가에 대한 노하우를 익힐 수 있는 교육과 인증을 제공함으로 글로벌 및 로컬 인쇄 산업 공급망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컬러 표준을 준수하면 시험 인쇄의 장애물을 어느 정도 최소화하고 인쇄물 생산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고 보십니까?

컬러 표준을 준수하는 것은 시험 인쇄의 장애물을 뛰어 넘는 그 이상을 의미합니다. 이는 인쇄 서비스 제공업체의 생산 담당자와 디자이너가 대화를 시작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워크플로우 전반에 걸쳐 모든 이들이 각각의 인쇄 작업 공정에 필요한 인쇄 표준을 염두에 두고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멋진 작품을 디자인할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그 디자인을 잘 구현해 품질이 뛰어난 인쇄물로 생산하는 것은 또 다른 문제입니다. 즉, 표준화된 인쇄 공정의 여부가 디자이너가 의도한 디자인을 잘 살린 인쇄 품질 측정의 기준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사양과 표준에 기반한 워크플로우를 최대한 향상시키는 것은 인쇄 서비스 제공업체에 있어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인쇄 업체에서 생산량이 100% 이상으로 운영될 때도 G7과 같은 표준을 지속적으로 도입, 준수하면서 고객들의 신뢰성을 유지해 나가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까? 

품질 관리 포인트를 설정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대형 포맷 인쇄 분야에서 생산자들은 품질의 반복성을 보장하기 위한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이는 그 모든 단계를 표준화된 관리와 공정을 기반해 규칙적으로 유지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하나하나의 공정이 모두 잘 관리되고 유지된다면 컬러 품질 요건을 손쉽게 충족시킬 것입니다. 아무리 최신 기술을 적용한 시스템을 도입해 사용한다 하더라도 공정 제어를 위한 관리가 없다면 그 결과는 기대치를 밑도는 기대 이하의 품질이 나올 수 있습니다. 공정 제어 관리 문화를 가지는 것은 새로운 기술에 대한 투자 수익을 보장하고 동시에 고객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G7과 같은 표준을 지속적으로 준수하는 고객들이 가장 공감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품질, 효율성 또는 수익성의 측면에 있어 이점을 제시한다는 것입니까?

네, 모두에 해당됩니다. 생산 관리자들은 인쇄 공정의 많은 부분에서 고민합니다.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부분이 있을 수 있지만, 한 교대조가 다른 교대조보다 생산적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디얼라이언스는 G7과 같은 표준을 포함해 품질 및 공정 관리에 대한 모범 사례를 제작, 제공함으로 생산 관리자들이 이러한 것들이 어떻게 그들의 작업과 관련이 있는지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다수의 대형 포맷 인쇄사들은 한 대의 인쇄기로 사업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사업을 성장시키고 대규모 고객을 유치하며 보다 심층적인 고객과의 연결 고리를 만들어 사업을 번창시켜 나가고자 한다면 공정 제어 관리가 더욱 중요해지기 마련입니다. 이는 사업의 규모가 커지면 커질수록, 그리고 사원들의 직급이 올라가면 올라갈 수록 더해집니다. 이러한 공정 제어 관리 시스템을 통해 인쇄 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으며, 높은 인쇄 품질을 생산해 낼 수 있고, 문제가 발생하면 상황을 바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더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것입니다. 

끝으로 대형 포맷 인쇄사 대다수가 오늘날 컬러 및 프리프레스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할 수 있는 한 가지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작업 내에서 공정 제어 관리 수준을 확립하는 것이며, 이는 좋은 품질의 제품 생산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많은 이들이 새로운 기계를 설치할 때, 그 장비가 예상대로 작동할 것이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그렇게 작동할 것이라 가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이를 가능케 하는 것은 공정 제어를 기반으로 한 끊임없는 유지 보수와 관리가 이뤄지기 때문입니다. 기계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유지 보수해야 한다는 인식이 대형 포맷 인쇄사에서는 아직 다소 부족한 것으로 보입니다. 작업 내에서 공정 제어를 통한 유지보수를 확립하는 일은 고객 및 내부의 기대치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교육의 문제이기도 합니다. 표준을 기반으로 사람들과 작업할 때, 교육을 통해 사람들은 놓치기 쉬운 부분을 부분 이해할 수 있으며,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인쇄 품질을 만들어 나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쪼록 많은 인쇄 서비스 제공 업체들이 아이디얼라이언스의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표준화된 품질 및 공정관리를 수립하고 글로벌 하게 성장하고 발전해 나갈 수 있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