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아트가 최근 아이디얼라이언스(Idealliance)의 글로벌 인쇄 컬러 관리 기준 G7 마스터(Master)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에 ㈜투데이아트가 획득한 ‘G7 마스터 컬러스페이스(G7 Master Colorspace)’는 3가지 종류의 G7 마스터 인증 가운데 가장 까다로운 컬러 재현 기준과 품질을 충족해야 취득할 수 있는 가장 높은 단계의 인증이다.
㈜투데이아트 G7 마스터 인증 컨설팅은 아이디얼라이언스 일본 지역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재팬프린팅아카데미 조우현 교장이 진행했다.
지난해 8월 일본 G7 방문단과 함께 투데이아트를 방문했던 조우현 교장은 컨설팅을 마무리한 후 “투데이아트 파주 2공장의 인쇄시스템과 관리 상태는 일본 뿐 아니라 아시아 전역에서도 찾아볼 수 없다”고 하면서, “특히 적은 인원으로 글로벌 시장에 공급되는 K 컬쳐 인쇄물을 제작하고 있는 자동화 시스템은 오랜 역사를 가진 일본의 유명 인쇄업체 담당자들도 부러워 할 정도로 탁월한 수준”이라고 말했다.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서 앞으로 투데이아트에서 생산되는 주요 인쇄물에는 G7 인증마크가 삽입되어 G7 글로벌 인쇄 컬러 관리 기준을 충족하는 인쇄 공정을 통해 생산된 인쇄물임을 입증하게 된다.
박장선 회장은, “투데이아트에서는 세계 전역에 공급되는 K 컬처 인쇄물을 생산하고 있는 만큼, 최고 수준의 자동화 인쇄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고 하면서, “글로벌 수준의 인쇄품질 생산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997년 설립된 ㈜투데이아트는 2000년 자동화시스템을 정착시킨 이후 2013년 아시아 최초로 하이델베르그 스피드마스터 풀옵션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파주 제2공장에는 소노라(SONORA) 무현상 판재를 사용하는 코닥 Magnus Q800 CtP를 비롯해서 하이델베르그 스피드마스터 XL106 12도 인쇄기와 XL 7도, 6도 인쇄기, 요시노 PUR&EVA 겸용 최신형 풀옵션 제책 시스템, 하이델베르그 고성능 풀옵션 스탈 접지기 8대, 재단기 2대 등 자동화와 친환경화라는 인쇄업계 트렌드에 가장 부합하는 생산공정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아이디얼라이언스(Idealliance)에서 개발된 G7은 2005년 출시된 이래 글로벌 인쇄기 캘리브레이션(보정) 표준으로 오프셋, 플렉소, 디지털 및 그라비어를 포함한 대부분의 4색 인쇄 공정에 용이성과 품질, 그리고 효율성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20 여년 동안 전 세계 수많은 인쇄사들이 G7 캘리브레이션을 기반으로 품질 관리를 하고 있으며 G7 Master 인증을 취득한 인쇄사는 품질 및 공정 관리에 있어 브랜드 오너와 인쇄 구매자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아이디얼라이언스는 전 세계 최대의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협회인 프린팅유나이티드얼라이언스(Printing United Alliance) 산하의 교육 및 인증 기관으로 글로벌 인쇄 산업 발전을 위해 인쇄 관련 교육과 인쇄 시스템 및 설비 인증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2021년부터 재팬프린팅아카데미를 통해서 G7 관련 업무가 시작되어, 50여 명의 G7 컨설턴트가 활동하고 있으며, 일본 대표 인쇄기업 긴요사(KinyoSha Printing Co., Ltd.)는 여러 대의 오프셋 인쇄기를 통한 인쇄물 생산 공정에서 G7 캘리브레이션을 기반으로 손쉽게 일관되고 재현 가능한 품질의 인쇄물을 생산, 글로벌 기업인 소니그룹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투데이아트 파주인쇄사업부 제2공장 주요 설비
인쇄업계의 선두주자로서, 투데이아트는 항상 최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한 자동화 시스템 구축과 친환경을 고려하는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투데이아트 파주인쇄사업부 제2공장에 설치된 모든 인쇄기는 친환경 옵션이 적용되어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친환경 기여를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하이델베르그가 drupa 2024에서 선보이는 최신 XL106을 도입 예정이다.
투데이아트에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소화하기 위해, TH66(3대), TH 82(3대), KH 66(1대) 모두 7대의 자동화 접지기를 설치, 가동하고 있는데, 높은 생산성과 품질을 자랑하는 대표 스탈접지기 모델들로, 모두 최고 속도 시간당 12,000매의 접지가 가능하며, 접지기 생산 시 발생한 CO²가 상쇄되어 친환경을 위해 노력하는 투데이아트의 방향에 부합한다.
이밖에, 국내 최초로 도입한 폐지 자동 추출 및 이송이 가능한 오토트림 기능 및 컨베이어 벨트 이송 시스템을 장착한 폴라 자동화 재단 시스템은 작업자에게 많은 편리성을 제공해주며, 높은 재단 생산성을 제공한다.
투데이아트 파주 1공장에 설치된 한국 최초의 양면 인쇄기와 동일한 모델이다. 얇은 용지는 물론 박스용지까지 고품질 인쇄가 가능하며 풀옵션 장치를 장착해서 시간당 최고 속도 15,000장 생산이 가능하다.
투데이아트 파주 1공장에 설치된 6도 코팅 인쇄기와 동일한 모델로, 얇은 용지는 물론 박스용지까지 고품질 인쇄가 가능하며 풀옵션 장치를 장착, 시간당 최고 속도 18,000장이 가능하다.
이미 시장에서 검증된 T3절 사이즈 6색 코팅 인쇄기이며 얇은 용지는 물론 박스용지까지 고품질 인쇄가 가능하며 풀옵션 장치를 장착해서 시간당 최고 속도 16,500장으로 업그레이드되어 소량인쇄는 물론 대량 인쇄도 소화해 낼 수 있다.
이번에 도입된 스탈 자동화 접지기들은 다양한 작업물 생산을 위해, 발채타입의 접지기와 칼 타입의 접지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급지부의 경우는 작업자가 편리하고 장통 작업을 위한 팔레트 급지부, 지속적인 작업을 위한 라운드 급지부, 소량 작업을 위한 일반 플랫파일 급지부 들로 구성되어 있다. 배지부의 경우는 압축 및 스태킹 기능이 있는 특수한 hd50 배지부가 설치되어 있으며, 생산속도를 나타내 주는 속도계 또한 장착되어 있다. 이번 자동화 접지기들은 접지롤러 및 발채 등의 조정 및 작동이 모두 모터에 의해 자동으로 구동되는 시간당 최대 12,000장이 생산 가능한 자동화 접지기이며, 탄소중립 (CO2) 인증을 받은 친환경 접지기이다. 또한 소음방지를 위한 특수한 소음방지 커버도 장착되어 있다.
이번에 도입된 폴라 자동화 재단 시스템은 높은 재단 생산성을 제공하기 위한 시스템으로, 용지를 자동으로 올려주는 리프트, 종이를 추려주고 공기를 제거해주는 추림기, 오토트림 기능이 있는 재단기 및 재단물을 팔레트에 자동으로 쌓아주는 적재기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재단기의 오토트림 기능은 폐지를 재단기 하단으로 자동으로 배출시키며, 국내 최초로 도입된 컨베이어 벨트 시스템을 통해 폐지가 자동으로 폐지통까지 이송된다.
높은 재단 속도와 재단 공정을 시각화해서 보여주는 폴라의 고속 재단기이다.
용지의 반전과 정렬 및 지분 제거를 위한 에어 블로잉 및 진동 장치 기능이 포함된 폴라의 파일 터너이다.
용지의 정렬과 로딩 및 언로딩 기능이 있는 폴라의 자동 리프트로, 재단 작업을 위해 용지를 자동으로 리프팅해서 로딩하는 역할 또는 스탈 접지기 배지부 옆에서 접지물을 쌓아주는 만큼 센서에 의해 자동으로 하강해서 작업자가 편리하게 접지물을 언로딩 할 수 있는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