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4.08] K-PRINT 2024, 8월 21일 킨텍스에서 개막

_국내전시 리포트_/K-PRINT

by 월간인쇄계 2024. 10. 10. 09:00

본문

지속 가능한 인쇄 산업의 미래를 제시할 국내 최대 인쇄인의 축제인 K-PRINT 2024가 오는 8월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총 275개사 850부스 규모로 개최된다.

한국이앤엑스와 대한인쇄문화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산업통상자원부, KOTRA 등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K-PRINT 2024는 국내 유일의 인쇄관련산업 통합 전시회로서 국제인쇄산업전시회(KIPES)를 비롯하여 한국레이블전시회(K-Label), 한국패키징전시회(K-Pack), 한국디지털인쇄·솔루션전시회(K-Digital Print), 한국텍스타일전시회(K-Textile), 한국사인·광고전시회(K-Sign&AD)를 통합해서 개최한다.

이번 K-PRINT 2024는 급변하는 인쇄산업의 트렌드를 반영해서 인쇄, 패키징, 라벨, 텍스타일, 사인 산업의 새로운 융복합 기술과 솔루션 등을 선보인다. 

또한 인쇄 공정의 효율화를 위한 디지털 인쇄 기술과 ESG 흐름의 지속 가능한 패키징 & 라벨 솔루션, 패키징 디스플레이 솔루션, 커스텀 의류 인쇄를 위한 전사 프린터 및 필름 등 다양한 기술과 제품을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확대되는 옥외 광고 시장을 선도할 디지털 프린팅 관련 기업이 다수 참가해서 인쇄산업의 새로운 영역에서 신기술이 어떻게 융합되고 활용되는지 전시장 현장에서 라이브 시연을 진행한다.

아울러 K-PRINT 사무국은 실질적인 구매 바이어 유치를 위해 광범위한 홍보 활동은 물론, 지역 인쇄 조합 및 단체 등 지역 바이어의 교통 편의 제공을 위해 지역에서 킨텍스 전시장을 왕복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ECO-PRINT, 각양각색의 친환경 제품 선보여

글로벌 ESG 트렌드가 반영된 지속 가능한 인쇄 산업의 친환경 제품 및 기술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지속 가능한 인쇄산업을 장려하기 위해 친환경 참여업체 부스에 ‘ECO-PRINT’ 뱃지를 표기해서 관련 전시품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재생 불가능한 플라스틱 소재의 봉투를 대신할 방수기능성 종이봉투, Vegan 친환경 인증 열전사 필름, 무라벨 직인쇄 솔루션을 제공하는 레이저 프린터 등도 소개된다.

K-PRINT 2024 기념 정부포상•이사장상•특별공로상 시상

이번 전시회에서는 국내 인쇄산업발전 및 인재양성을 위해 관련산업 진흥에 기여한 유공자를 선정하여 문화체육관광부 정부포상(장관상), 한국인쇄진흥재단 이사장상, 특별공로상을 처음으로 수여한다.

㈜프린피아에서 디지털 잉크젯 윤전 기술로 제작되는 K-PRINT 2024 데일리 뉴스

K-PRINT 2024 데일리 뉴스는 drupa 2024에서 더욱 시장이 확장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던 디지털과 잉크젯 기술을 활용해서 제작된다.

글로벌 종합 인쇄기업 ㈜프린피아에서 스크린 고속 디지털 잉크젯 윤전 인쇄기 Truepress Jet520HD+를 활용해서 한솔제지㈜ 디지털 윤전 용지 디지털 플러스 80g에 인쇄한 K-PRINT 2024 데일리 뉴스를 통해 전시장을 찾은 인쇄업계 관계자들은 디지털 잉크젯 인쇄 품질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인쇄 출판의 미래를 내다보면서 디지털 인쇄의 미래에 대한 헌신의 노력으로 파주출판단지에 최첨단 공장 프린피아 디지털센터를 가동하고 있는 ㈜프린피아는 자동화된 디지털 인쇄 및 후가공 솔루션을 갖추고 확고한 경쟁력을 확보함은 물론, 현대식 물류센터를 통해 차별화된 풀필먼트(Fullfillmen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2년도에 디지털 윤전인쇄기 Truepress Jet520HD와 호리존 후가공 시스템 도입을 시작한 프린피아는 올해 3월 총 4호기까지 도입을 완료했다.

디지털 윤전인쇄기는 JET520HD와 호리존 스마트 바인딩 시스템의 인라인 4호기 라인과 1, 2, 3호기 오프라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프린피아몰을 통해 책 제작에 있어 자동 견적 시스템과 간편 주문 기능을 갖추고, 책 속의 책과 용지방향 설정 등 전문가 지향의 사양을 제공하면서 등급별 할인 제공을 통해 오프셋 인쇄에 비해 훨씬 경제적으로 소량 인쇄물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해서, 소량 부수 제작의 어려움으로 인해 잉여 인쇄물의 재고 부담이 가중 되었던 출판 인쇄분야 업체들에게는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좋은 방안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외에도 견본책자 무료 배송 서비스와 같은 고객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나만의 브랜딩 두꺼운 명함, 행택, 자유형 스티커, 무선/중철 고급 책자 제작 등 품목을 확대하면서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브랜드 디자인 트렌드 및 글로벌 인쇄산업 동향을 볼 수 있는 세미나 개최

8월 21일부터 24일까지 전시기간중 KINTEX 제2전시장 3층 세미나장에서는 디자이너와 브랜드, 소비자가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영역에서의 디자인 사례와 컨텐츠 정보를 공유하고 미래 브랜드화를 위한 디자인 세미나와 글로벌 인쇄산업 동향과 국내 인쇄 산업 표준 로드맵을 볼 수 있는 ISO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세미나가 동시 개최된다.

전시 개막일인 8월 21일 오후 1시 30분부터 ISO TC130 한국위원회에서 개최하는 ISO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세미나에서는 ISO TC130 한국위원회 정경모 간사(ISO TC130 분야 표준화 활동과 국내 인쇄산업 표준화 중장기 방향)와 재팬프린팅아카데미 조우현 교장(인쇄 품질의 QC&QA),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강동호 수석(패키징 트렌드 및 패키징 친환경성 분석)이 주제 발표를 진행, 패키징 인쇄 트렌드와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쇄 품질 관리 방안에 관심 있는 업계 관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전시회 개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K-PRINT 홈페이지에서 8월 20일까지 전시회 사전등록을 마치면 전시회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상세한 안내는 전시회 주최 측인 한국이앤엑스 K-PRINT 2024 사무국(전화. (02)551-0102) 또는 홈페이지(www.kprint.kr)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