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0.01] 특집 - 이미징, 소재, 광학 및 나노 공정 등에서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코니카미놀타(Konica Minolta,Inc.)

_인쇄기술정보_/특집 - Special Report

by 월간인쇄계 2020. 3. 5. 15:08

본문

도쿄 하치오지 사이트 내에 위치한 SKT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AI) 등 최신의 디지털 기술혁신이 모든 업계에 전례 없는 변혁을 불러오고 있다. 이로 인해 우리의 일상 생활과 사업 방식은 앞으로 상당한 변화를 보게 될 것으로 보인다.

1936년 12월 설립된 코니카미놀타는 그러한 도전에 대한 통찰력을 가진 디지털 기업으로서 변혁의 시기에 새로운 가치와 기회를 실현해냄으로써, 사회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지능적으로 분석된 데이터를 가진 사람들을 연결하고, 다양한 고객 요구를 식별하고 해결하며, 개방된 접근방식을 통해 시장을 개척하면서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이 모든 노력으로 새로운 사업을 창출하고, 긍정적인 사회 변혁에 기여하고 있다.


▲ 도쿄 하치오지 사이트


창립 이래 코니카미놀타는 이미징, 소재, 광학 및 나노 공정 등의 핵심 기술을 개발하고 이와 관련된 2만 1천 여 건의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핵심 기술을 개선해 왔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세계 각지 150여 국가에서 약 2백 만의 기업 고객들과 긴밀한 유대관계를 맺고 구축하며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사회의 발전에 이바지 해야 하며, 이것은 세계 환경문제를 해결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스스로의 역할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전세계 4만 명 이상의 코니카미놀타 직원들은 고객, 협력업체, 파트너사 등과 자유로운 교류와 상호 간의 사업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최선을 노력을 다하고 있다.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코니카미놀타의 4가지 핵심 사업



① 오피스 비즈니스

다양한 솔루션으로 MFP와 IT서비스를 결합하고, 업무 공간을 최적화하며, 환경에 따른 도전 과제를 해결하고 있다.

 

② 프로페셔널 프린트 비즈니스

아큐리오(Accurio) 브랜드를 필두로 하는 디지털 인쇄 시스템과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서 인쇄 작업 공정을 간소화하고 디지털 인쇄의 이점을 극대화 한다.

 

③ 헬스케어 비즈니스

혁신적인 영상 진단 솔루션으로 병원과 클리닉의 디지털화와 네트워킹에 기여한다.

 

④ 소재 및 산업용 기기 비즈니스

세계 최고 수준의 핵심 기술이 고객의 기대를 넘어서는 고부가가치 소재 및 기기 개발을 지원한다.


새로운 글로벌 비즈니스를 촉진하는 4가지 핵심 기술

코니카미놀타는 공업원료, 이미징, 광학, 나노 제작분야의 핵심 기술을 활용해서 사회적 과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를 개발하고 있다. 이를 위해 2014년 코니카미놀타 도쿄사이트 하치오지에 SKT를 오픈 했다. 이 연구 개발시설은 부문간 연구 개발은 물론 외부 연구기관과 기업간의 오픈 이노베이션이 이루어질 수 있는 지능형 공동창업을 위한 공간을 제공하기도 한다.



코니카미놀타는 환경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모든 생산장비의 43% 정도를 페트병을 재활용한 것으로 제작하고 있으며 2050년까지 CO2를 80%까지 절감하는 것으로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러한 친환경적인 활동들로 인해 코니카미놀타의 회사 투자 가치는 다우존스와 같은 업체들에게 인정 받고 있다.

코니카미놀타가 자사 기술로 생산하고 있는 프린트 헤드는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여러 곳의 글로벌 기업 장비에 장착되고 있다.

이 외에도 보안 카메라에 있어 단순히 화면 뿐 아니라 온도도 감지하고 움직임 패턴까지 분석할 수 있는 레이저레이더라는 상품을 운영하고 있으며, 구글 글라스와 같은 웨어러블 글라스도 있는데 큰 창고에서 물건을 찾을 때 네비게이션처럼 이를 안내해 주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또한 농업 관련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서 자사의 센싱 기술을 활용, 어떤 경작지가 윤택하고 문제가 있는지를 분석해서 알려준다. 토양의 산화도와 경작 패턴 등을 분석해서 안내해 주는데, 코니카미놀타의 발달된 센싱 기술은 농업 외에 자율 주행 분야와 같은 곳에서도 접목, 활용하고 있다.

가스 저장고 같은 위험 시설에서는 먼 거리에서 센싱 기술을 활용해서 현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IQ-501도 코니카미놀타의 발달된 센싱 기술을 활용한 놀라운 테크놀로지 가운데 하나이다.

또한 의학분야에서도 코니카미놀타의 기술이 활용되고 있는데 향후 검사를 진행하는 사람의 암 발병 확률을 측정할 수 있다. 이처럼 코니카미놀타는 데이터를 분석하고 결과를 내리는 부분에서 기술적으로 큰 강점을 가지고 있다.

일본에는 코니카미놀타가 세운 천문대가 있는데 대형 천체 망원경을 코니카미놀타 기술로 제작하고 있다. 이 외에도 코니카미놀타의 기술로 RFID칩을 칩방식이 아닌 인쇄방식으로 생산하게 되면 물류관리에서 저렴한 인쇄방식으로 강점을 가질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